폐 청결을 위한 가정용 의료기기 '베트라' 출시

작성자 관리자

작성일 22-02-10 10:26

조회수 808

테스트

eb9ca103011efa6eb49ecdbac374bedd_1644456406_533.jpg 

'()코러스트(KORUST, 대표 조성찬)'는 폐 청결을 위한 가정용 의료기기 '베트라(bettra)'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.

 

()코러스트에 따르면 베트라는 국내외 병원에 납품하는 토닥이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. 토닥이는 전동식흉벽진동기(High Frequency Chest Wall Oscillator, HFCWO)로 중환자실이나 일반 병실에서 환자들의 폐 침전물을 제거해 주는 의료기기로 10여년 간 납품하고 있는 제품이다.

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관련 질병들이 많아지고, 폐 건강에 관해 경각심을 갖게 되면서, 특별한 마켓팅 없이 입소문으로 시장을 장악한 제품이기도 하다.

 

그 어느때보다도 호흡기의 건강이 중요시 되는 요즘, 오랫동안 병원에서 검증 된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보급하고자 기획된 제품이 바로 베트라이다.

 

베트라의 작동 원리는 토닥이와 유사하다. 베트라에서 만들어지는 고빈도에어진동파를 조끼를 통해 사용자의 흉벽을 통해 폐 속까지 전달하여, 최대 20Hz의 진동파를 이용하여 세기관지와 모세기관지에 쌓여 있는 미세먼지나 점액, 객담 등의 폐 침전물을 분리해서 배출시켜 주는 의료기기이다.

 

국내에는 생소한 제품이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이미 일반인이나, COPD,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의 중-경증의 호흡기 환자들이 생활 속에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하다.

또한 관계자의 말을 빌리자면 특히 초미세먼지의 경우 작은 입자로 인해 몸속 침투력이 높아 정상인은 물론 흡연과 천식, 폐 질환자의 경우 장기간 방치 시, 더욱 위험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에 폐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폐 건장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.  

 

호흡기 건강이 화두에 오르는 요즘. 폐 청결을 위한 의료기기가 새롭게 선보인 다는 점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. 특허 받은 기술을 사용하고, 10여 년 넘게 국내외 병원에 납품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그 효과 또한 기대가 된다.